누구든 Having을 할 수 있고, Having을 하면 누구나 부자가 될 수 있다.
제 말이 아닌, [더 해빙]의 저자 이서윤 님의 말입니다.
30년 동안 10만 명의 데이터를 시 계열적으로 분석한 이서윤 님은 이렇게 말합니다.
부자에서 가난한 사람까지 모두 살폈습니다. 이 중 빈손으로 태어나서 자신의 힘으로 부를 이룬 사람을 분석한 결과, 그들 중 높은 IQ나 특별한 재능, 뛰어난 창의성을 가진 사람은 소수에 지나지 않았습니다.
결론적으로 말하면 대부분 사람은 300만 달러에서 700만 달러의 재산을 가질 수 있습니다. 현재 환율로 계산하면 36억에서 84억의 재산을 가질 수 있다는 말입니다.
모든 사람이 빌 게이츠 같은 슈퍼 리치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누구나 사랑받을 자격이 있는 것처럼 누구나 부자가 될 자격을 갖고 태어난 것은 확실한 사실입니다.
누구나 부자가 될 수 있다면 가난한 사람은 왜 그리 많고, 부자는 왜 그리 적을까요? 라는 의문이 생길 수 있습니다.
물잔을 부의 그릇에 비유해 봅시다. 예를 들어 빌 게이츠는 남들보다 큰 그릇을 가지고 있겠지요. 보통의 사람들은 빌 게이츠보다 그릇이 작을 것이 분명합니다.
그럼 가난한 사람의 그릇은 어떨까요? 돈이 없는 사람들이라 작은 그릇을 갖고 태어나는 것은 아닙니다.
빌 게이츠처럼 엄청난 큰 그릇은 아니더라도, 대부분 사람은 300만- 700만 달러의 재산을 담을 수 있는 그릇을 갖고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가난한 사람들은 자신의 그릇을 채우지 못하고 있습니다. 통계적으로 자신의 물컵에 4분의 3만 채워도 누구나 풍요와 만족을 느끼며 살아갈 수 있습니다. 물컵을 채우는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가장 빠르고 효율적인 수단은 Having입니다. Having은 부를 끌어당기는 힘입니다. 같은 노력을 하더라도 더 많은 물을 채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Having은 감정의 힘을 사용해야 합니다.
풍요의 열쇠는 감정입니다. 현대를 사는 우리는 생존을 위해 감정을 억누르고 감정을 통제합니다. 감정에 휘둘릴수록 경쟁에서 불리해집니다. 자신의 감정을 잘 드러내지 못하게 가면을 쓰게 됩니다. 하지만 지금의 상황을 벗어나 더 높은 곳으로 끌어줄 열쇠는 감정입니다. 감정이란 태어날 때 우주에서 선물 받은 에너지입니다.
일부 양자물리 학자들에 따르면 물질은 견고한 것이 아니라 파동이나 입자로 존재하는 것입니다. 물질이란 해당 위치에 그것이 있을 확률일 뿐, 그 자리에 고정된 것이 아니라는 이야기입니다. 그것이 어디에 어떤 모습으로 존재할지 결정하는 것도 관찰자인 우리 자신입니다.
우리가 인식하는 대로 물질이 빚어지고 우리가 마음먹은 대로 눈앞의 세상이 바뀌게 됩니다.
[유튜브 동영상 ]
예를 들면 내 책상 위에 물컵이 있습니다. 내 눈앞에 보이는 것입니다. 내가 그 자리를 떠나면 컵의 위치는 어디에 있을까요? 양자물리학에서는 컵의 위치는 나와 깊은 관계가 있습니다. 거기에 있다고 인식하기에 존재하는 것일 뿐입니다. 모든 물질의 위치는 그곳에 존재할 확률적 분포입니다. 인식에 따라 변화할 수 있고 생각이 물질을 바꿀 수 있다는 것입니다.
쿠키를 만든다고 상상해 봅시다. 부드러운 밀가루 반죽을 만져서 조금씩 떼어내고 동그라미 모양, 하트모양도 만듭니다. 그리고 오븐에 굽습니다.
미래는 밀가루와 같습니다. 다양한 가능성으로 존재합니다. 우리가 관찰하고 느끼는 에너지가 반죽의 모양을 형성하는 겁니다. 그리고 완성된 반죽이 굳으면 우리 앞에 현실이 됩니다.
다시 말해 쿠키를 어떤 모양으로 빚고 구워낼지는 우리 손에 달려 있습니다.
관찰하고 느끼는 에너지가 바로 감정입니다. 돈을 가지고 있다는 기쁨이 바로 Having입니다. Having을 하면 풍요로운 세상이 펼쳐지게 되는 것입니다.
간절히 원하면 이루어지지 않는다.
Having을 할 때 빠지기 쉬운 함정이 있습니다.
바로 간절히 원하는 것입니다. 웬만한 자기 계발서는 간절히 원하면 이루어진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부자가 되는 것을 간절히 원하면 마음이 편안하던가요?
지난번에 리뷰 에서 편안함이 Having이 핵심이라고 말했습니다.
집착하면 할수록 원하는 미래가 더 멀게만 느껴질 것입니다.
편안함에서 멀어지게 만드는 것은 간절하게 원하는 마음입니다. 간절히 원할수록 조바심이 들고 집착하게 됩니다. 그리고 두려워하게 됩니다.
간절히 원하는 마음이 커질수록 불안과 걱정, 두려움도 자라게 됩니다.
자신의 핸드폰을 들고 간절히 원함을 느끼는 사람은 없습니다. 이미 자기 것이기 때문이죠.
이미 자신의 것으로 생각해서 편안하기만 할 것입니다. 그게 바로 Having입니다. 있음을 느끼는 것!
간절함은 ‘결핍’에 집중하는 것입니다. 지금 없다고 느끼기에 그런 마음이 생기는 것입니다.
Having이 ‘있음’을 가리키고 있는 것이라면 간절히 원하는 것은 ‘없음’을 향해 가는 것입니다.
Having은 물살에 튜브를 타고 편안하게 흘러가듯 흐름에 몸을 맡기는 것입니다. 순탄하고 편안할 수밖에 없습니다. 반면 간절함은 거친 돌바닥 위에서 무거운 상자를 미는 것과 비슷합니다. 미는 힘이 셀수록 그 반발 때문에 마찰력도 강해집니다.
반발력 때문에 불안과 두려움이 생깁니다. 그 불편함이 돈을 밀어내고 무의식에 ‘없음’을 끊임없이 입력하는 것입니다.
Having의 효과를 키우려면 Having 노트를 써 보세요
일기를 쓰듯 Having을 기록하는 것입니다.
Having을 어떻게 했는지, 또 무엇을 느꼈는지 짧게 적으면 됩니다.
물살을 타고 있는 순간에는 자신이 어디로 가고 있는지 볼 수가 없습니다. 그런데 점을 찍은 뒤 연결하면 전체의 흐름을 볼 수 있습니다. Having 노트를 쓰는 것도 그렇게 점을 찍는 과정입니다. 하나씩 기록하다 보면 어디로 향하고 있는지 파악될 겁니다.
통계학적으로 보면 누구나 인생에서 2~5번 정도 퀸덤 점프를 할 기회를 만나게 됩니다. 이시기를 잘 활용해 부자가 되는 사람은 전체의 3% 정도뿐입니다. 나머지는 그것이 기회인지도 모릅니다. 좋은 흐름을 포착해 내지 못한 탓입니다. 흐름을 포착하려면 Having 노트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문장은 단순한 것이 좋습니다. ‘나는 가지고 있다( I have-)’로 지금 자신에게 있는 것을 적고 ‘나는 느낀다( I feel-)’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면 됩니다.
다음은 Having 노트의 예입니다.
8월 10일
I HAVE 대출금을 갚을 돈이 있다.
I FEEL 돈이 있다고 생각하자 기분이 좋아졌다. Having을 하는 한 대출금 내는 날도 두렵지 않다.
요약해 보면 누구나 부자가 될 수 있다는 생각 믿음이 중요합니다.
감정의 중요성을 깨닫고, 간절함을 사용하면 없음에 집중하게 된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Having 노트를 통해 Having 의 효과를 높여야 합니다.
이 글을 보시면서 부정적으로 생각하실 수 있지만, 다르게 한번 생각해 보시면 어떨까요?
우리는 대부분 가진 자를 원망하고 비난하고 없는 것에 우울해하고 자책합니다.
그러나 책 [The Having 더 해빙]은 Having을 하면 누구나 부자가 될 수 있고, 300만 달러 – 700만 달러 (36억 –84억) 재산을 가질 수 있다는 말을 합니다. 누군가는 이 책의 내용을 믿고 신뢰하고 희망을 품습니다. 희망이 생기면 행동하게 되고 행동하게 되면 변화가 생길 수 있습니다. 돈을 드는 것 아니니까 한번 Having을 해보시면 어떨까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책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랑한다고 상처를 허락하지 말 것 - 고백의 성공? / 김달 (0) | 2020.05.03 |
---|---|
사람은 어떻게 생각하고 배우고 기억하는가- 설득 대화를 잘하려면 뇌과학 (0) | 2020.04.29 |
내일의 부 : 알파편 - 세상에서 빨리 부자 되는 법 (0) | 2020.04.23 |
진짜부자 가짜부자 - 사경인 회계사의 부자 되는 돈 공부 (0) | 2020.04.19 |
메모의 마법 (0) | 2020.04.07 |